티스토리 뷰

여행

유럽 여행지 TOP 10

collinajr 2014. 3. 16. 13:44

10위. 아비로드, 잉글랜드(영국) (Abbey Road, England)


매년 수백명의 관광객들이 비틀즈 앨범 [아비로드]
앨범 자켓사진과 똑같이 사진 찍기위해 북런던 
횡단 보도를 방문 한다고 합니다.
 

9위. 스토위 스쿨, 잉글랜드(영국) (Stowe School, England)


옥스포드에서 차로 40분을 타고 북쪽으로 올라가며
스토위(Stowe)란 지역이 나옵니다.
이곳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학교인 [스토위 스쿨]
이 있다고 하네요.

 
 
8위. 시스티나 성당, 이탈리아 (Sistine Chapel, Italy)

 
이탈리아 바티칸 안에 있는 [시스티나 성당]
미켈란젤로의 벽화로 아주 유명한 곳이죠


7위. 브레시아, 이탈리아 (Brescia, Italy)



전통적으로 바이올린이 유명한 브레시아였지만 1900년 부터는
[Mille Miglia]라는 자동차 경주로 유명해 졌었던 곳입니다.


6위. 상파뉴, 프랑스 (Champagne, France)




우리가 알고 있는 샴페인이라는 단어가 생겨난 지역으로
지역명도 샴페인 입니다만 프랑스 어로는 상파뉴 라고 하네요

 5위. 델피, 그리스 (Delphi, Greece)
 




피티아는 신탁을 받은 델피의 무녀를 가리키는 말로서
그리스 [델피 지역]에서 나라의 큰일이 있을 경우
예언을 해주는 무녀가 있었다고 하네요.


4위. 트란실바니아, 루마니아 (Transylvania, Romania)



 
[트란실바니아]는 루마니아에 있는 역사적인 곳입니다.
모두다 알고 있는 드라큘라의 근원지(?)라고 볼수 있죠.


4위. 베니스, 이탈리아 (Venice, Italy)



 
영국 BBC에서 최고의 신혼여행지 1위에 꼽혔던 [베니스] 입니다.
최근엔 홍수로 홍역을 치루고 있지만 
누가뭐래도 세계에서 가장 로맨틱 하고 아름다운 곳이 아닐까 싶네요


2위. 라플란드, 핀란드 (Lapland, Finland)




핀란드 북쪽에 위치한 라플란드.
겨울에 제일 추울때는 -50도 이고 어떨때는 하루종일
해가 뜨지 않을 때도 있다네요..


1위. 네스호, 스코틀랜드 (Loch Ness, Scotland)
 




네스호의 괴물이라고 많이들 들어 보셨죠?
Teen' digest에서는 네스호를 유럽의 1위 관광지로 꼽았네요.
직접 가본 네스호는 괴물이라는 단어에서 느껴지는 무시무시함 보다는
아름답고 멋진 풍경이 더 어울리는 곳으로  생각되네요.


출처: Teen' dige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