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000시간의 기적 - 1일

진행진행 : 1.5시간

남은시간 : 9998.5시간


2014년 2월 24일


마케팅을 전공한 저는 프로그래밍을 태어나서 한번도 배워 본적이 없지만, 오늘부터 하루에 한 시간 동안 코딩을 해보려 합니다.

10,000시간을 목표로 시작을 하지만 과연 내가 10,000시간동안 코딩을 독학으로 공부할 수 있을 지 의문이기도 하고 걱정도 됩니다하지만 일단 거창하게 시작을 해보려고 합니다. 뭔가를 계획하고 시작 할 때 주변 사람들에게 공표 하는 것도 그 목표를 이뤄 나가기 위한 하나의 약속이 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


혼자 하게 되면 어렵고 외로웁 겠지만 와이프님은 제가 코딩 공부를 할 동안 옆에서 영어 공부 하기로 했습니다. 오늘(2014년 2월 24일)부터 긴 여정의 첫 발을 내딛어 봅니다.과연 10,000시간 후에 내가 원하는 대로 혹은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 들을 내 손으로 만들 수 있을 지 기대가 되네요ㅎㅎ


오늘 먼저 시작한 과목은 "Animate Your Name" 으로 설명으로는 30분이 걸린다고 했지만 저는 오래 걸리더군요..


[Take a look at what you'll build]


<Discover the length>


시작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름 이나 단어를 쓰고 그 단어의 길이를 적습니다.

예를들면 "철수".길이; "Scott".length; 정도로 해석 할 수 있겠네요.


<Numbers>



<Booleans> - 이게 뭔가 했습니다..네이버에 찾아 보니 불 연산식 이라고 하네요. 그럼 불연산식은 뭐냐..@.@

네이버 검색 참고불 방식의(특히 컴퓨터와 전자공학에서 참과 거짓을 나타내는 숫자 1과 0만을 이용하는 방식)



Hint를 안보고 하려고 했지만 결국엔 보게 되버렸네요..ㅠㅠ

  document.write("I'm coding like a champ!".length > 10 );


[Take a look at what you'll build]


<What we'll do> 

제가 할 것은 이제 저거군요..안보고 제가 저 코드를 모두 넣을 수 있을지..


<Variables>

 


var myName = "COLLINA";

drawName(myName);


<Functions>



drawName(myName,blue);


<Arrays>


여기서 저의 한계가...

letterColors를 ()를 사용 하여 두 번째 Input으로 넣으라는 것 같은데..왜 계속 에러 메세지가 뜰가요..


30분짜리 교육을 이제 반 정도 한거 같은데 1시간 반이 넘었네요 ㅠㅠ

그럼 나머지 진도는 내일 다시 나가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