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법

collinajr 2016. 6. 25. 20:15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방법



현재 저는 아이폰6를 사용 중입니다.

6월 말이 되면 약 20개월 이네요.


그동안 충전을 하도 많이 해서 그런지

100% 충전해도 금방 떨어지네요;;

그래서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 해봤습니다.



먼저 icopybot.com접속을 합니다.



본인 OS에 맞춰 다운 받으세요.

저는 Windows라서 3번째로!




<파일 다운로드>

이름: ibackupbot_setup v.5.4.0

ibackupbot_setup.zip



1.다운 받은 파일을 설치

2.컴퓨터에 USB로 아이폰 연결

3.설치된 파일을 실행

4.More Information을 클릭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과 함께

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서 저희가 봐야 할것은

아래 3가지 입니다.


CycleCount: 충전 횟수

DesignCapacity: 최초 설계된 배터리 용량

FullChargeCapacity: 현재 완충 시 사용가능 용량


저는 총 649번 충전을 했고

최초 설계된 용량은 1751mAh인데

현재 완충을 하면 1700mAh까지

사용할 수 있네요. ^^



실제 체감보다는 상태가 좋아서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

댓글